다음 www.daum.net 가기 본문

1

다음 www.daum.net 가기

#$%^$@$ 2024. 1. 19. 13:49

인터넷 세상이 탄생했을 때, 다양한 웹사이트들이 존재했습니다. 현재와 달리 다수의 포털사이트가 존재했으며, 그 중 www.daum.net은 그 시작점에 위치해 있지 않았습니다. 반면, 한메일넷(hanmail.net) 이라는 사이트는 www.daum.net의 선구자로 볼 수 있습니다.

한메일넷은 당시 이메일 서비스로 크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당시, 인터넷에 옛날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반드시 한메일 아이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메일넷의 서비스가 맘에 들지 않은 사용자들은 대안으로 hotmail.com을 이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hotmail 사용자들도 hanmail.net 아이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용자의 대다수가 동시에 존재하던 한메일넷

한편, 한메일넷은 사업 확장에 제한이 있다고 판단되어 다음 www.daum.net 로 규모를 확장하고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hanmail.net 이메일 주소를 가진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새롭게 가입하는 사용자들은 @daum.net 으로 아이디를 생성해야만 했습니다.

 

 

바로가기 다음 www.daum.net

다음 사이트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가능하며, 많은 이용자들이 다음에서 검색하여 접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이용자들은 왼쪽 상단에 위치한 'DAUM' 로고나 '다음' 문구를 클릭하면 다음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한메일넷은 이메일 서비스의 대표주자였으며, 인터넷에 관심이 많았던 모든 유저들에게 필수적이었습니다. 한메일넷 이외에도 hotmail.com이라는 대안적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그들 역시 hanmail.net 아이디를 보유했습니다.

 

 

사용자 대부분을 차지하던 한메일넷 홈페이지

서비스의 확장성 제한을 느껴 다음 www.daum.net으로 서비스를 발전시킨 것 같습니다. 기존 @hanmail.net 주소 사용자들은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신규로 가입하는 사용자들은 @daum.net으로 만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음 www.daum.net 접속

다음 사이트로 가기 위한 링크를 누르면,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한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용자들은 대게 사이트의 왼쪽 상단에 표시된 'DAUM'을 클릭하거나 '다음'이라는 단어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

 

인터넷 시대 활활 타올랐을 때, 한국의 온라인 서비스는  대표적이었습니다. 인터넷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대다수가 아이디를 보유했고, 서비스 자체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았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컴플레이션에 국한된 서비스가 되어버린 사업 확장에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는 확장과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좋은 사례일 수 있습니다. 결국 이를 인식하고, 사업을 확장하면서 IT 업계에 대한 끊임없는 변화의 필요성을 입증했습니다. 그렇게 탄생된 "다음"은 벗어나 새로운 확장성을 제공하였습니다. 기존 @hanmail.net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유지하며, 신규 사용자들에게는 @daum.net 아이디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을 유지하면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다른 회사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었겠죠. 하지만 "다음"이라는 새로운 확장성을 가지고 나아간 이후에도, 가져온 기존 아이디 처리,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 제공 등 다양한 도전들이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그렇지만 그 도전을 통해 ""은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게 됐습니다. 이런 긍정적 변화가 계속되면서 "다음"은 지금까지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례를 통해 우리는 변화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변화 없이는 경쟁력을 잃고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사업 확장과 자신들만의 특색을 찾는 데 아끼지 않은 노력이 바로 ""이 지금의 위치에 올라갈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기존 고객을 소중히 한 채로 신규 고객을 모집하는 전략적인 접근법은 모든 사업에 있어 중요한 학습 지점이 되어줍니다. 이제 ""이 앞으로 어떤 발전을 보여줄 지 기대하며 지켜봅시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4 114구인구직 방법  (0) 2024.01.19
네이버 영어사전 번역기  (0) 2024.01.19
구글어스 다운로드 방법  (0) 2024.01.19
신문가게 바로가기  (0) 2024.01.19
한방 부동산 포털  (0) 2024.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