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본문

1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 2024. 1. 19. 12:09

다음 클라우드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애용되었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명성이 뛰어났지만, 현재는 이익 문제로 인해 사라져 버렸습니다. 2015년에 다음 클라우드가 서비스를 중단하였고, 카카오 클라우드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했지만, 이전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전문적인 서비스로 변모하였습니다.

 

 

다음 클라우드의 종료는 많은 이들에게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잘 활용하던 서비스였기에 더욱 그랬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대체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음 클라우드의 대안이 될 수 있는 서비스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는 과거에는 네이버 N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여러 차례 이름 변동을 거쳐 현재는 네이버 MYBOX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맥,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든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기본 용량은 30GB를 제공합니다. 월 3천원에 100GB, 월 5천원에 300GB, 월 1만원에 2TB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인 또는 친구와 폴더 단위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불필요할 수도 있지만, 네이버 오피스도 괜찮습니다. MYBOX로 변경되며 사진 관련 기능이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이정도의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네이버 마이박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일명 구글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이 역시 상당히 탄탄한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주로 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수의 OS 환경을 지원합니다.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등의 다양한 문서 프로그램이 준수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늘리면, 그에 따라 구글 서비스 전체의 저장공간도 확장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 제공용량은 15GB입니다. 2,400원에 100GB, 3,700원에 200GB, 11,900원에 2TB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보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바로가기

 

위 링크를 누르시면, 대체 서비스로 적합한 구글 드라이브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MS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를 구입하면 1TB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연동이 매우 원활합니다. WebDAV 인터페이스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 설정 가능) 메모리 사용률이 낮습니다. 기본 제공용량은 5GB입니다. 1,900원에 100GB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 클라우드 대체 가능한 원드라이브로 직접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큰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제품의 편의성과 사용성, 그리고 카카오의 안정된 플랫폼이 제공해준 신뢰성 덕분에, 많은 사용자들이 이 애용하였지요. 아무래도 사용에 익숙했던 서비스가 종료되어버리면, 새로운 대체 제품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다음 클라우드의 장점 중에 하나는 그 User Interface였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설계로 인해 어떠한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갖추어진 다양한 기능들이 그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했죠. 하지만, 모든 기업이 경영의 핵심인 수익성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생존이 어려워,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다음 클라우드의 종료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현재 대체 서비스로는 네이버 마이박스가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윈도우, 맥, 아이폰,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즉 이용하고 싶은 디바이스가 무엇인지에 상관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둘째, 기본 제공 용량은 30GB로 다음 클라우드보다 훨씬 더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셋째,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이는 작업 효율성을 높이거나, 친구와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로의 전환을 고려해 보세요. 기록을 저장하는 클라우드 , 네이버 마이박스가 당신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문가게 바로가기  (0) 2024.01.19
한방 부동산 포털  (0) 2024.01.19
한국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0) 2024.01.19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구인구직 방법  (0) 2023.12.25
알캡쳐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0) 2023.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