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FTP 다운로드 본문

1

알FTP 다운로드

#$%^$@$ 2021. 8. 18. 21:28

FTP는 File Transfer Protocal의 약자입니다. 한글로 하면 파일전송 프로토콜이라는 말이지요. 평상시에는 이 ftp라는 것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서버를 관리한다던가 개인적으로 파일을 주고 받을 서버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는 ftp를 사용을 하는것이 편리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ftp 클라이언트, 즉 ftp를 이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사용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네트워크 드라이브는 직관적이기는 하지만 기능적으로 부족하고, 이용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합니다. 대표적인것이 알ftp 입니다.

알ftp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알ftp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보면 알겠지만 프로그램이름이 알ftp 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알ftp 다운로드가 업그래이드 되어서 알드라이브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알ftp가 제공을 하고 있는 기능 분만 아니라 webdav, S3까지 지원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웹하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기에는 굉장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요즘 FTP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이용을 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나 구버전을 원할 수 있을것 같아서 별도로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알ftp 구버전 5.33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링크를 클릭하시면 구버전 알ftp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버전이기 때문에 윈도우 10에서의 호환성은 아직 확인을 해보지 못하였습니다. 알ftp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의 경우에는 이것을 다운로드 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케이벤치는 이제 마지막 남은 인터넷 유틸리티 자료실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더이상 운영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케이벤치에 많은 응원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0) 2021.08.19
청원HUB 위치  (0) 2021.08.19
국토해양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방법  (0) 2021.08.18
12띠 동물 순서 정리  (0) 2021.08.18
갑근세 조견표 확인하기  (0) 2021.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