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채용정보 검색 본문

1

워크넷 채용정보 검색

#$%^$@$ 2021. 8. 18. 15:38

최근의 청년 실업난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구직을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채용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보통 이러한 채용정보를 얻는 곳은 사람인과 같은 전문 사이트에서 주로 얻습니다. 하지만 고용노동부에서도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는것 같아요.

 

워크넷 채용정보 홈페이지

워크넷 채용정보 홈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을 경유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쉬운방법입니다.

다음에서 간단하게 '워크넷'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워크넷'을 클릭을 하시면 고용노동부에서 운영을 하고있는 워크넷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바로가기 ( https://www.work.go.kr/ )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워크넷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

 

워크넷 채용정보 홈페이지

워크넷 채용정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워크넷 채용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여러 구인구직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직종 그리고 근무희망지역을 입력을 하면 손쉽게 원하는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채용정보 상세검색을 클릭을하면 위와 같이 좀더 자세한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력이 특수하다고 생각하면 이러한 것을 이용을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고용노동부에서는 여러가지 사이트의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사람인과 같은 전문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통합된 사이트에서 모든 정보를 한번에 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것 같습니다.

검색 조건은 정말 다양합니다. 너무 상세해서 선택 하기에 조금 힘들 정도로 꽤나 많은것 같아요. 검색 결과도 굉장히 만족스러운것 같아요. 단순히 검색을 해주는것 뿐만 아니라 연봉순 정렬이라던지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도 해주는것 같습니다.

너무 쓸모 없는 정보만 나오지 않을까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것 같아요. 그런데 조금 아쉬운것은 워크넷에 들어와 있는 정보위주로 나오는것 같아요. 외부 자료도 좀 많이 있었으면 했는데, 그렇지 못한것 같아서 좀 그러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채용정보를 보는데 충분한 자료가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띠 동물 순서 정리  (0) 2021.08.18
갑근세 조견표 확인하기  (0) 2021.08.18
피망고스톱 설치하기  (0) 2021.08.16
타이젬 바둑 설치  (0) 2021.08.16
무료만화보기 사이트  (0) 2021.08.13